주간보호서비스

  • 홈 >
  • 기관이용안내 >
  • 주간보호서비스


 

▪ 주간보호센터 소개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의한 노인장기요양 등급자 및 노인성질환으로 일상적인 생활영위가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일정시간 동안 보호하고,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이용자의 심.신 안정 및 증진 유도, 부양가족의 보호부담완화에 도움을 주어 가족기능회복과 안정적 삶의 지원을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이용대상

  -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자 어르신

  - 노인성질환 및 치매, 중풍 등의 사유로 가정 내 보호가 어려운 어르신

 

▪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주간보호 이용절차>


01. 케어 서비스 상품 확인

희원주야간보호센터에서 제공하는 노인장기요양 서비스와 각종 케어 서비스 및 다양한 혜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02. 상담 신청하기

'서비스 상담 신청' 메뉴나 희원주야간보호센터(031-774-4786) 연락을 주시면 이용 가능 서비스와 예상비용을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03. 무료 방문 상담

희원주야간보호센터의 케어매니저가 직접 방문해 자세한 상담을 진행해드리며 이용방법에 대한 안내를 드리게 됩니다.

04. 1:1 케어플랜 작성

희원주야간보호센터의 케어 매니저는 상담 결과를 바탕으로 어르신께 가장 필요한 서비스를 중심으로 1:1 맞춤형 케어 플랜을 작성합니다.

05. 1:1 면접 인터뷰

케어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는 희원주야간보호센터의 전문 요양보호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면접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06. 서비스 계약·결제

상품 서비스 제공을 위한 희원주야간보호센터 서비스 계약서를 작성하며, 서비스 결제 방식을 선택하시면 계약이 완료 됩니다.

07. 서비스 모니터링

희원주야간보호센터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정기적 모니터링을 통해 엄격하게 관리해오고 있으며, 최고의 고객만족을 드리고 있습니다.

 

<주간보호 서비스이용절차>

 

◉ 희원노인주간보호센터는?

노인성질환 또는 노화로 일상생활을 혼자 수행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프로그   램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심신기능의 향상과 생활안정을 도모하여 부양가족의 경제적,    심리적, 신체적 부담을 경감시켜 어르신은 물론 가족들이 사회적, 정서적으로 안정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이용대상

 1. 노인성질환을 가진 65세 이상으로 장기요양등급판정위원회에서 1~5등급으로 판정        받은 어르신

 2. 60세 이상 심신허약 및 뇌졸중, 경증치매 어르신으로 낮 동안 보호가 필요한 어르신

 

◉ 운영시간

월요일~토요일 09:00 ~ 18:00 (이동시간 포함)

※주간보호 (09:00 ~ 18:00 ) 보호시간보다 더 연장된 보호를 제공하여 맞벌이 부부 등이 어르신을 모실 수 있도록 시간을 연장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주요서비스안내  

 


 

◉ 구비서류

 장기요양인정서 사본 1부

 표준장기이용계획서 사본 1부

 주민등록등본 1부

 건강진단서(질병확인용)